진상고객을 위한 제언

1. 내가 베푼 은혜는 남을 위해 베푼 은혜가 아니라 나를 위해서 베푼 은혜이다. 결국엔 나를 이롭게 한다.

2. 침착하게 일을 처리하자.
    성실한 모습으로 차근차근 일을 처리하다 보면 세상에 못할 일은 하나도 없습니다.

3. 언제나 진정성은 무엇이든 뚫는 괴력이 있지 않았는가? 한결같고 진솔하길 바란다.

4. 그리고, 화를 잘 내는 사람을 만날때는 침묵하라.
    근본적으로 화를 잘 내는 사람은 자신만의 참된 비밀이 없으며 매사가 자만으로 가득하기 떄문에
    이런 사람을 만날 때는 마음을 함부로 드러내어서는 결코 안된다.

5. 무엇이든 실패의 원인을 진정성을 갖고 찾아야 하며, 나에게 먼저 잘못이 있다고 가정하고
    말을 해야 한다.

6. 좋은 파트너를 찾기 보다,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어야 한다.

7. 남에게 모욕을 받아도 태연자약하면 이것은 나의 극기를 연마하는 일입니다.
    항상 객관적인 3자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겠다.
    1인칭 모드에서 3인칭 모드로 전환 가능해야겠다.

8. 사람을 믿어야겠다. 스스로에게 진실해야 하며, 남에게도 진실성으로 찾아가야겠다.

9. 반드시 원인이 있다. 
   ; 반드시! 원인이 있다!

결국엔 진정성을 가지고 사람을 대하며, 아무리 진상고객이라고 하더라도 믿어주고, 우리에게 원인이
있다는 가정으로 접근해야 하며, 모욕을 받더라도 태연자역하고 침착하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진상고객에게는 들어주는 마음으로 접근하고, 해결점을 제시하는 마음으로 다가가야 하는데,
이는 진상고객을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를 위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꼭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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